스포티지 엔진오일 교환 비용 후기

    스포티지 엔진오일 교환 비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타고 있는 스포티지 차량 엔진오일 교환 비용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평소 업무 때문에 차량운행을 많이 하는 편인데요. 1년에 4만 킬로 정도 타는 바람에 엔진오일은 일 년에 두 번 정도 교환하면서 차량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스포티지 차량 킬로수는 19만 킬로가 되었네요.

     

     

    지금까지 차량을 운행하면서 다양한 정비소를 다녀보고 기아에서 운영하는 오토큐, 현대차 서비스 등도 이용해봤는데 저는 차량 구매한 정비 서비스 기아오토큐가 가장 서비스가 좋고 과다한 정비를 요청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특히 사설 정비소를 이용했을때는 엔진오일 교체만 하러 갔는데 필요도 없는 오일류를 교체하라고 하던지 다른 소모품들을 갈라고 해서 굉장히 기분이 나쁜 적이 한두 번이 아닙니다. 그나마 현대나 기아오토큐 정비 서비에서는 이러한 정비과다 요구는 없더라고요.

     

    각설하고 가장 중요한 스포티지 엔진오일 교체 비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포티지 2019년식 엔진오일 교체 비용

    총 부품 오일 엔진(디젤), 오일필터, 에어클리너 등 하여 16만원 결제했습니다. 

     

     

    지금까지 2019년식 스포티지 구매하고 한번도 잔고장이 없었는데요.

     

    오늘 엔진오일 경고등이 떠서 엔진오일 교체하러 갔는데 PM온도 센서도 고장이 나서 교체를 했습니다.

     

    요 센서 교체비용은 26만원 ㅜㅜ 엔진오일 갈러갔다가 생돈 나가서 좀 아쉽긴 하네요. 그래도 지금까지 차량 구매하고 잔고장 한번 없어서 스포티지 차량 참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 년 더 잔고장 없이 잘 운행해 주었으면 좋겠네요.

     

     

    간단하게 스포티지 오토큐 매장에서 엔진 오일 교체한 비용 후기 적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