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시내버스 노선 운행정보

    원주 시내버스 노선 운행정보

    원주 시내버스 자주 이용하시나요? 제 경우는 가끔씩 시내버스를 이용하다 보면 정류장 정보부터 버스 정보에 대해 궁금한 적이 많아서 노선 정보 등을 찾아보곤 합니다. 인터넷에 검색을 하다 보면 노선 정보가 실시간으로 잘 확인이 안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원주 시내버스 운행정보를 찾을 때마다 어렵게 확인하곤 했는데 간단하게 핸드폰 어플 하나로 시내버스 노선 운행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시내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간단하게 시내버스 노선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원주 시내버스 노선 운행정보

    원주 시내버스 노선 조회 방법

     

    요즘은 간단하게 핸드폰 어플로 시내버스 노선 운행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어플이 있지만 원주 시내버스 어플로 추천드리는 게 바로 카카오 버스 어플인데요. 정말 간단하게 설치부터 사용법이 간단한데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시내버스 어플 설치

    카카오 버스 어플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카카오 버스로 검색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 어플은 간단하게 로그인 없이도 원주 시내버스 노선 및 시간표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데요.

     

    바로 카카오 버스 어플을 사용해보겠습니다.

     

    카카오 버스 어플을 다운로드 후 실행하면 바로 어플 시작이 되는데요. 카카오 버스 어플은 위치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처음 설치 시 간단하게 사용 동의가 필요합니다. 사용 동의 설정 후 바로 어플을 사용해보겠습니다.

     

     

     

     

    원주 시내버스 노선 및 운행정보 확인 방법

     

    카카오 버스 어플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카카오 버스 실행 후 메인화면에서 버스 번호나 정류장을 검색하면 되는데요.

    보통은 위치 기반으로 버스를 검색하기 때문에 주변 정류장 버튼을 눌러 근처 정류장 정보를 바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원주 시내버스 정류장 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원주 경찰서 정류장 정보를 검색 후 확인해봤는데요. 버스 정류장을 눌러주면 버스 정류장 실시간 버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출발 도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버스 번호를 누르면 노선 지도부터 배차간격 주요 경유지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원주 시내버스 노선 및 시간표 확인 가능한 카카오 버스 어플 설치부터 사용법까지 자세하게 적어봤는데요. 위에 설명드린 것처럼 원주 시내버스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버스 정보 확인이 가능해 시내버스 이용 시 너무 편하게 사용 가능하더라고요. 원주 시내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