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무료폰트 글꼴 다운로드 설치 방법

    네이버 무료폰트 글꼴 다운로드 설치 방법

    평소에 문서 작업이나 PPT 작업을 하다 보면 글씨 폰트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인데요. 인터넷에 무료 글씨 폰트를 찾아보면 정말 다양한 폰트가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무료 폰트가 깔끔하면서 세련된 느낌이 너무 좋더라고요.

     

    주변에서 제가 쓰는 글씨체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아 오늘 포스팅에서 네이버 무료 폰트 글꼴을 쉽게 다운로드 하는 방법과 간단하게 PC에 설치하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네이버 무료 폰트 다운로드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 무료 폰트라고 검색을 합니다.

     

     

    네이버 무료폰트를 검색하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무료 폰트 사이트와 폰트 다운로드 화면이 나오는데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무료 폰트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한꺼번에 다운로드하시거나 내가 원하는 글씨체만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무료 폰트를 한꺼번데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법에 대해 설명드릴께요.

     

    네이버 무료 폰트로 검색 후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폰트 하나씩 다운로드하실 분들은 아래 폰트 정보에서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폰트 다운로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무료 폰트 사이트입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오른쪽에 있는 목차 메뉴를 눌러줍니다.(아래 사진 참조하세요.)

     

     

    목차 메뉴에서 글꼴 모음 메뉴에 들어갑니다.

     

    글꼴 모음 메뉴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네이버 무료 폰트 글꼴 모음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폰트 메뉴에 들어가서 글꼴을 체험해봅니다.

     

     

    네이버 글꼴체 체험하기 메뉴

     

    아래 사진 순서대로

    나눔 스퀘어 라운드, 나눔 고딕, 나눔 손글씨, 나눔 스퀘어, 나눔 바른 펜, 나눔 바른 고딕

     

     

    네이버 글꼴체 폰트 다운로드

     

    글꼴 모음 체험하기 밑에 있는 글꼴 모음 설치하기를 눌러줍니다.

     

    아래처럼 글꼴 모음 다운로드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원도우PC 사용자는 윈도우용으로 선택하여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글꼴 모음 파일을 압축 해제합니다.

     

     

    압축을 풀어주면 아래 사진처럼 폴더에 다운로드한 폰트 파일이 나오는데요. 폰트를 전체 설치하시려면 파일 전체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설치를 눌러주면 네이버 글꼴 폰트가 전체 설치됩니다.

     

     

    네이버 무료 폰트 설치 캡처 화면입니다. 설치는 정말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네이버 폰트 전체 설치가 아닌 개별로 설치하시려면 폰트 파일을 더블 클릭한 후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설치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요롷게 간단하게 네이버 폰트 설치가 끝이 났는데요. 제대로 폰트가 설치되었는지 확인해봐야겠죠?

    제가 사용하는 엑셀이나 포토스케이프 메뉴에서 글꼴 메뉴를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네이버 글꼴 폰트가 설치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무료 폰트를 이용해 만든 썸네일 사진인데요. 나눔 스퀘어 라운드 글씨체를 사용하여 썸네일 사진을 만들어 봤습니다. 이외에도 엑셀이나 PPT 문서 파일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무료 폰트 글꼴 다운로드부터 설치 방법까지 자세하게 설명드렸는데요. 위 방법대로 해보시면 정말 간단하게 설치 후 폰트 사용이 가능하니 꼭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하트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