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내버스 노선 시간표

    어제 갑자기 약속이 생겨서 대전에서 세종시 시내버스를 이용했는데요. 생각보다 세종시 시내버스 노선 확인하는 방법을 찾지 못해서 고생을 했거든요. 그래서 여러 가지 방법을 찾아봤는데 요즘은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세종시 시내버스 노선과 시간표 다양한 버스 정보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더라고요.

     

    세종시 시내버스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정말 간단하게 내가 타양하는 버스 노선과 실시간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내가 가려고하는 지역에 버스 경로를 확인해야겠죠? 저는 개인적으로 네이버 지도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이동경로를 파악합니다.

     

    네이버 지도 어플에서 길찾기 메뉴를 통해 내가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입력합니다.

     

     

    여러 가지 대중교통 루트가 있는데 저는 대전에서 세종으로 가는 1002번 버스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정류장 위치는 네이버 지동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여기서 내가 가고자 하는 버스 노선을 확인할 방법이 있는데요.

     

     

     

     

    저는 평소에 버스 노선과 실시간 운행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요 카카오 버스 어플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각종 버스 노선 부터 첫차 막차 시간 실시간 운행정보까지 정말 빠르게 조회할 수 있거든요. 카카오 버스 어플 사용방법도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카카오 버스 어플이 없으신 분들은 어플을 다운로드 하시구요. 바로 카카오 버스 어플을 실행해보겠습니다.

     

     

     

    카카오 버스 어플 사용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카카오 버스 어플을 실행한 후 메인화면에서 버스 번호나 정류장 번호 등을 검색하면 되는데요. 카카오 버스 어플의 경우 위치 기반으로 버스를 검색하기 때문에 아주 편하게 버스 노선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럼 바로 대전에서 세종으로 가는 1002번 버스 노선을 검색해보겠습니다.

     

    카카오 버스 어플 상단에 있는 버스 또는 정류장 검색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제가 타려고 하는 대전 1002번 버스를 검색후 버스 번호를 눌러주면 되는데요.

     

     

    대전 광역버스 1002번은 대전충대농대에서 세종시 반곡 차고지까지 운행하는 버스입니다. 1002번 버스에 대한 정류장 정보부터 실시간 노선 확인 그리고 첫차 막차 시간 정보까지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확인 가능해서 참 좋더라고요.

     

     

    평소에 세종시 시내버스를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카카오 버스 어플을 사용하시면 정말 편하게 세종시 시내버스 정보 확인이 가능하니 꼭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세종시 시내버스 노선 및 시간표 버스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카카오 버스 설치 방법부터 사용방법까지 자세히 적어봤는데요.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시내버스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하고 실시간으로 버스 노선을 확인할 수 있어서 버스 이용할 때 너무 편하게 사용 가능한 어플이니 세종시 시내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