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시내버스 노선

    요즘은 시내버스를 자주 이용안하다보니 시내버스 노선이 헷갈려서 검색을 자주 하는 편인데요. 내가 가는 지역이나 버스 정류장 어떤 버스가 어떤 노선으로 운행하는지 등 자세한 버스 노선을 확인하고 싶은데 확인하려고 하니 생각보다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여러모로 검색해보니 대전 시내버스 노선 검색을 간단하게 어플 하나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오늘 포스팅에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대전 시내버스 노선 검색하는 방법 

     

    대전 시내버스 노선 검색하는 방법은 정말 다양한데요.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제가 알려드린 방법대로 해보시면 정말 간단하게 대전 시내버스 노선부터 실시간 운행정보까지 한번에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카카오 버스 어플을 검색후 다운로드합니다.

     

    카카오톡으로 유명한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버스 어플입니다. 카카오 버스에서는 전국 57개 도시에서 실시간으로 버스 출발 도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스 노선 확인하는 방법도 정말 간단한데요.

     

    카카오 버스 어플을 실행 후 처음 사용시에는 간단한 사용 동의가 필요합니다. 카카오 버스 어플의 경우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버스 정보를 확인하기 때무네 현재 위치 및 내기기 위치에서 엑세스를 허용시켜 줍니다.

     

     

     

    앱을 실행후 시작하면 아래 화면처럼 카카오 메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본인이 검색하려고 하는 대전 시내버스 번호 또는 버스정류장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실시간으로 버스 또는 주변 정류장 정보를 확인해주기 때문에 정류장을 모르시면 주변 정류장을 누르면 내 주변 정류장 버스 노선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있는 위치 주변에 있는 홈플러스 유성점 버스정류장을 누르시면 아래 사진에 나오는 것처럼 현재 나온 버스 정류장 버스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전 월평역 방면으로 102번, 106번 108번, 113번, 706번 버스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있는데요. 여기서 내가 타고자하는 버스 번호 102번 시내버스를 누르시면 버스 노선 정보를 확인할 있습니다.

     

     

    이렇게 버스 정류장 정보를 확인하실 수 도 있고 버스 검색을 통해 내가 타고자 하는 대전 시내버스 정보도 조회할 수 있는데요. 버스검색화면에서 102번 버스를 검색 후 버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버스 어플의 좋은점은 바로 실시간으로 버스 출발 도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실시간 버스 출발 도착 정보 뿐아니라 첫차부터 막차 시간까지 확인이 가능하니 대전 시내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사용해보시라고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대전 시내버스 노선 검색 및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렸는데요. 카카오버스 어플하나로 정말 간단하면서도 빠르게 대전 시내버스 노선 운행시간 배차간격 정류장 정보까지 한번에 확인이 가능하니 저처럼 대전 시내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