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하나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지난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재난지원금 신청은 혼잡을 피하기 위해 초기 출생연도 끝자리 별로 신청 요일을 제한하는 요일제 방식을 적용하였는데요.

     

    저 또한 지난주 출생연도에 맞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후 사용까지 해봤습니다. 실제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해보니 정말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한데 이 제도가 처음 시행되다 보니까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정말 간단하게 신청 가능한 하나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나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순서

    1. 검색포털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하나카드 재난지원금이라고 검색 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아래 첨부한 사진이 하나카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중간에 있는 신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신청 메뉴를 누르면 안내/신청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사이트 맨 아래로 이동한 후 본인 인증을 해줍니다. 본인 인증은 카드 또는 휴대폰 인증 두 가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 지원금 신청시 유의할 점

    온라인 신청은 가구당 한분, 세대주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본인 인증은 카드 또는 휴대폰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 카드 인증이 편해서 카드로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했습니다. 하나카드를 가지고 계신 분은 본인 신용카드 번호와 CVV번호 카드 비밀번호 앞 두 자리 입력 후 아래 다음 메뉴를 눌러줍니다.

     

     

     

     

    5. 본인 인증(카드, 핸드폰) 완료 후 약관동의 전체 동의 체크 후 아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메뉴를 눌러줍니다. 

     

     

     

    6. 신청이 끝나면 아래 처럼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결과가 나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후 바로 사용은 안되고 신청 다음날 긴급재난지원금 승인 문자가 오는데요. 아래 사진이 제가 받은 하나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승인 문자 내용입니다. 저의 경우 가족이 2명이라 총 60만 원 긴급재난지원금이 충전되었으며 사용기한은 8/31까지고 적혀있네요.

     

     

     

    재난지원금을 하나카드로 수령한 후 사용도 해봤는데요. 현재 제가 속한 주소지 가맹점이 대상이라고 하는데 일단 신용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따로 인증하는 절차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며 아래 사진처럼 사용금액과 남은 금액까지 문자 전송이 됩니다. 

     

     

     

    지금까지 하나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렸는데요. 위 사진에서는 정말 자세하게 설명드렸지만 실제로 해보시면 정말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하더라고요. 많은 분들이 이미 신청하셨겠지만 혹시라도 헷갈려하시는 분들을 위해 자세하게 적어봤습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안 하신 분들은  위 방법대로 신청하시고 주변에 모르시는 분들에게도 공유해주셔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