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버스 예매 방법

    고속버스 예매 방법

     

    평소에 자주 이용하는 고속버스, 매번 고속버스터미널에 직접 가서 표를 애매하곤 했는데요. 요즘은 휴대폰 기술의 발달로 간단하게 휴대폰 어플로 고속버스 예매 및 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휴대폰 어플을 이용해서 고속버스 예매하는 방법인데 사실 처음 이 어플을 사용할 때는 먼가 어색하기도 하고 버스표 예매가 어려워 난감했는데 한번 예매해보고 나니 너무 간단하고 쉽게 고속버스 예매를 할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고속버스 예매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정말 간단하게 고속버스 예매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고속버스 예매 방법

     

    고속버스 좌석 예매 방법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고속버스 티머니 어플을 다운로드 합니다.

     

     

     

    고속버스 티머니 어플을 다운로드 후 실행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고속버스 티머니 앱을 실행 후 전화 권한 허용을 해줍니다.

     

     

     

    고속버스 예매 고속버스 티머니 어플 실행 화면

     

     

     

    고속버스 티머니 어플은 회원가입 후 예매하거나 비회원으로도 예매가 가능합니다. 아래 고속버스 예매 방법은 비회원 상태에서 예매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고속버스 티머니 어플에서 고속버스 예매 메뉴를 눌러줍니다.

     

     

     

    고속버스 예매 버튼을 누르면 아래 화면처럼 노선 조회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출발지 선택, 도착지 선택, 가는 날 선택 후 조회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출발지 입력 시 지역별 터미널 검색으로 출발지를 찾으셔도 되고 터미널 이름을 입력 후 검색하시면 간단하게 출발지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 표 예매 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가는 날 선택인데요. 많은 분들이 고속버스 예매 시 이 부분을 많이 헷갈리시더라구요. 꼭 내가 출발하는 날짜를 선택 후 조회하기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저는 표 예매시 출발지 대전 도착지 울산 선택 후 표 예매를 해봤습니다.

     

     

     

    대전에서 울산 고속버스 시간표 조회 화면입니다. 본인이 타려고 하는 시간대 고속버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고속버스 시간을 선택 후 고속버스 예매 결제를 해야 되는데요.

     

    아래 화면처럼 저는 비회원으로 예매를 진행했습니다. 회원 예매 시에는 회원가입, 비회원 예매 시에는 휴대폰 번호와 임의 비밀번호 4자리 입력 후 예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회원 또는 비회원 로그인 후 좌석을 선택합니다. 좌석 선택은 본인이 탑승하고자 하는 좌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좌석 선택 후 예매를 진행하는데요. 

     

    이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출발지와 도착지 날짜가 헷갈리지 않게 꼭 한번 다시 확인하시고 예매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고속버스 예매는 신용카드 티머니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결재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결제 시에는 카드 선택, 카드 번호, 유효기간, 카드 비밀번호, 생년월일 등을 입력하신 후 아래 개인정보 등 사용 동의까지 하시고 동의/결제 버튼을 누르시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위 방법대로 차례대로 하시면 고속버스 좌석 예매가 끝나는데요. 위에서는 정말 자세하게 설명드렸지만 실제로 해보시면 간편하게 고속버스 좌석 확인 및 예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고속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고속버스 티머니 어플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죄석예매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고속버스 예매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혹시라도 포스팅 내용 중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아래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