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제습기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마철 정말 필수 아이템이 돼버린 위니아 제습기 구매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작년 이맘때쯤인 것 같은데 장마가 거의 한 달 정도였던 것 같아요. 장마가 워낙 길고 습하다 보니 자취방에서 곰팡이가 피기 시작하더라고요. 날은 습하고 곰팡이는 피기 시작하니 정말 난감하더라고요. 작년 장마 끝나고 집 대청소를 하면서 너무 고생해서 이번 연도 장마 시작하기 전에 위니아 제습기를 하나 장만했습니다.

     

    위니아 제습기 개봉기

     

    자취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습기를 살펴보다가 너무 싼 가격 제습기는 제습효과가 거의 없다고 하는 구매 평을 봤습니다. 그래서 제습기 구매를 위해 정말 다양한 제품을 살펴봤는데요. 어차피 자취방에서 쓸 용도라 크고 비싼 제습기 보다는 용량은 적더라도 확실히 제습이 되면서 가성비 좋은 제습기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구매하게 된 제품이 위니아 제습기 8L 제품인데요. 제품모델명은 EDH8CNW(8L/33.3m2)입니다. 가격대는 18만 원대에 구매했습니다. 바로 제품 수령 후 설치를 한 후기부터 적어볼게요.

     

    위니아 딤채 제습기 8L EDH8CNW

     

    이 제품은 소형 제습기 제품인데요. 위니아라는 브랜드가 제습기 제품으로는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아무래도 작은 중소기업 제품들은 AS가 너무 힘들 것 같아 위니아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했는데 가격대도 적당하고 배송도 아주 빠르게 도착했네요.

     

    박스 포장이 아주 견고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가전제품들도 워낙 배송이 안전하게 되어서 걱정 없이 주문할 수 있었네요. 바로 포장을 뜯어서 설치해봤습니다.

     

     

     

    간단한 제품 설명들이 박스에 적혀 있는데요. 이 제품 특징으로 투명 수위 창, 터치 디스플레이, 희망습도 조절, 꺼짐 예약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 제습기를 이용하는데 꼭 필요한 기능들이어서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위니아 제습기 일단 개봉해서 디자인부터 살펴봤는데요. 제품 구매 사진에서 본 것처럼 아주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입니다. 특히 소형 제습기 제품이라도 옮기기 힘들면 사용하기 참 불편한데요. 위니아 제습기 제품은 아래 바퀴가 달려져 있어 아주 편하게 이동시킬 수 있어 설치도 아주 편하더라고요.

     

     

     

    제품 윗면에는 풍량 선택, 희망습도 조절, 강도 선택, 타이머 등 터치 디스플레이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제품 배수구 쪽을 살펴보니 요렇게 연속 배수 연결 호수가 들어 있더라고요. 저는 방 안에서 사용할 예정이라 연속 배수 연결 호스는 사용하지는 않았는데요. 그래도 연속 배수 기능이 있기 때문에 배수통을 사용하지 않고 연속 배수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간단하게 배수구를 연결하고 코드만 꼽으면 제습기 설치는 끝입니다. 설치는 따로 필요 없고 코드만 꽂으면 끝이더라고요. 이렇게 제 자취방 안에 삼성 공기청정기, 위니아 제습기 세트로 설치를 해놨는데요. 이번 장마도 정말 습한 날씨가 많았는데 제습기 하나로 생활의 질이 정말 틀려진 걸 느끼고 있습니다.

     

     

     

    위니아 소형 제습기 구매 후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제습기를 사용해봤는데요. 일단 요즘같이 장마철에는 방 안의 습도가 정말 높았는데요. 습도 측정해보면 거의 80%까지 올라가는 날도 있었는데 위니아 제습기 1시간 정도 돌려놓으니 금방 배수구에 물이 차기 시작하더라고요. 너무 오래 동안 사용하기보다는 잠깐잠깐씩 돌리는데도 제습기에 물이 잘 차올라서 아주 상쾌한 기분을 느끼고 있습니다.

     

     

     

    위니아 제습기 구매하고 정말 뽀송뽀송한 방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꼭 장점만 있는 건 아니더라고요. 일단 소형 제습기의 특성상 넓은 곳을 제습하기에는 좀 힘들고 저처럼 자취하시는 분들이나 방안에만 사용할 용도로 적당한 것 같습니다. 또한 제습기 작동 시 약간의 소음이 있기에 이것 또한 불편한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제습기를 처음 써봐서 이 정도 소음은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지만 소리에 민감하신 분들은 조금은 불편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제 기준으로는 가격 대비 아주 만족하는 위니아 제습기 제품입니다. 

     

    자취하시는 분들이나 소형 제습기가 필요하신 분들은 가격 대비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제습기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구매후기를 자세하게 적어봤습니다. 내 돈 내산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