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맛집 텐동 무라텐 후기

    대전 맛집 텐동 무라텐 후기

     

    요즘 코로나 사태로 주말에 외출을 거의 못했는데요. 이번 주말은 아무래도 코로나 확진자도 줄어들고 대전 쪽은 추가 확진자가 없어서 오랜만에 대전으로 외출을 해봤습니니다.

     

    워낙 오랜만에 하는 외식이라 뭘 먹을지 참 고민을 많이 했는데 배달음식은 많이 시켜 먹어서 먼가 색다른 음식을 먹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이래저래 검색해보다가 예전부터 꼭 먹어 보고 싶었던 텐동을 먹어 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거주하는 세종시에는 유명한 곳이 없어서 그나마 세종에서 가까운 대전 반석역 근처에 있는 무라텐이라는 곳을 찾았는데요. 워낙 유명한 곳이라 평소에는 대기를 많이 한다고 하던데 코로나 때문인지 몰라도 주말 저녁에 대기 없이 바로 먹을 수 있었네요.

     

    대전 텐동 맛집 무라텐 기본 정보

     

    주소 : 대전 유성구 반석동로 40번길 90 1층 무라텐

    영업시간 : 주말 11:30~21:00

    점심 마지막 주문은 2시까지 저녁 마지막 주문은 8시까지 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대전 텐동 맛집 무라텐은 대전 반석역 근처에 있어서 위치 접근성은 참 좋았습니다. 저는 자동차를 이용하여 찾아갔는데 다행히 식당 앞에 주차 공간이 있어서 아주 편하게 주차후 가게 안으로 들어 갈 수 있었습니다. 일본 텐동 맛집이라 그런지 가게 인테리어는 일본식 인테리어네요. 평소에는 줄 서서 먹는 맛집이라고 하던데 이 날은 아주 여유롭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대전 텐동 맛집 무라텐

     

    식당 내부는 자세하게 찍지 못했지만 여러명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3개 정도 있었고 나머지 공간은 다 바형태의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대전 텐동 맛집 무라텐 외부

     

    대전 텐동 맛집 무라텐 메뉴입니다.

     

    텐동(일본식 튀김덮밥)

    무라텐동(기본, 매운맛, 소금맛) 9,500원

    에비텐동(기본, 매운맛, 소금맛) 12,000원

    아나고텐동(기본, 매운맛, 소금맛) 13,500원

    스페셜텐동(기본, 매운맛, 소금맛) 15,500원

     

    덮밥

    쫑밥(마늘쫑과 돼지고기를 이용한 불맛이 화끈한 덮밥) 9,000원

    니가무라 나스동(가지와 돼지고기에 무라텐 만의 특제소스로 볶아낸 가지 덮밥) 11,000원

    많이뭇다 부타동(매운맛) 11,000원

     

     

    대전 텐동 맛집 무라텐

     

    처음 방문해 본 텐동 맛집이라 가장 기본 메뉴를 먹어 보기로 했습니다. 무라텐동 2(기본 1, 매운맛) 메뉴를 시키고 나서 기본 찬이 나오는데요. 단무지와 김치 마요네즈 소스가 나왔는데요 기본적인 맛이지만 단무지가 약간 매콤한 느낌이었고 김치는 일반 김치와 맛이 똑같았습니다. 마요네즈 소스는 고추냉이와 조합이 참 좋아서 소스맛이 특이하면서도 맛있었습니다.

     

     

    대전 텐동 맛집 무라텐

     

    대전 텐동 맛집 무라텐 텐동이 나왔습니다. 일단 비쥬얼은 정말 최고였는데요. 갓 튀겨 나온 튀김 냄새와 달짝한 간장 소스 냄새에서 안 먹어봐도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기본 텐동에는 새우튀김과 야채튀김등이 나오는데요. 일단 여기 텐동은 먹는 법이 있습니다. 

     

    무라텐 텐동 먹는 방법

     

    먼저 사진을 찍습니다. 텐동 비쥬얼을 보고 사진을 안 찍을 수 없는 비쥬얼입니다. 사진을 찍은 다음 텐동과 같이 나온 접시를 내린다음 텐동에 있는 튀김 중에서 계란 튀김만 빼고 옮겨 담습니다. 튀김을 다 덜어낸 다음 그릇에 남아 있는 밥에 계란 튀김을 터뜨려서 맛있게 소스와 비벼줍니다. 그런 다음 잘 섞여진 밥과 튀김을 같이 먹으면 됩니다. 

     

     

    대전 텐동 맛집 무라텐

     

    일단 튀김 하나씩 먹어 보면 역시는 역시다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튀김이 잘 튀겨졌으며 튀김과 소스의 조화가 참 좋았습니다. 특히 야채들이 두껍게 썰어져 있어서 그런지 튀김의 맛보다는 재료 본연의 맛이 잘 살아 있어 참 좋더라구요.

     

     

    대전 텐동 맛집 무라텐

     

    텐동의 메인 메뉴 새우 튀김인데요. 그냥 한입 먹으면 입에서 녹는다는 표현이 딱 맞더라구요. 진짜 입에 넣자마자 녹습니다. 텐동에서 핵심 메뉴인 만큼 튀김 겉면도 바삭하고 참 맛있네요. 다만 좀 아쉬운건 새우 특유의 쫀득한 식감은 없는 편입니다. 

     

     

    대전 텐동 맛집 무라텐

     

    텐동 자체가 튀김이 많은 편이라 느끼 할 수 있는데 요롷게 마요네즈 소스에 찍어 먹으면 마요네즈 안에 들어 있는 와사비 맛이 같이 느껴져서 느끼함이 덜 한 편입니다. 튀김과 마요네소스 외에도 안에 들어 있는 간장 소스가 조금만 더 짭잘한 맛이 나면 더 좋았을 듯하네요.

     

     

    대전 텐동 맛집 무라텐

     

    텐동의 마지막은 이렇게 녹차 푸딩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마지막까지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가 된것 같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대전 텐동 맛집 무라텐 요즘 워낙 인기있는 맛집이라 이번 주말에 가봤는데 확실히 음식의 비쥬얼과 튀김의 맛이 너무 좋아서 다음 번에도 또 와볼만한 맛집이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새우가 빠진 야채튀김 위주의 텐동 메뉴에 가격을 1,000원 정도 낮춰서 나오면 정말 최고일 듯 하네요.

     

     

    대전 텐동 맛집 무라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