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맛집 한일식당 소머리국밥

    예산 맛집 한일식당 소머리국밥

     예전부터 한번 꼭 가보고 싶었던 예산 맛집 한일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이 곳은 백종원 3대 천왕 방송 출연으로 유명해져서 손님이 참 많은 곳인데요. 평소에는 자리가 없을 것 같아 못가던 곳인데 코로나로 요즘 식당에 손님이 줄어 그런지 점심시간 좀 한가하더라고요. 

     

     포스팅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예산 한일 식당은 소머리국밥으로 참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예산 한일 식당 메뉴부터 소머리 국밥 후기까지 자세하게 적어보겠습니다.

     

    예산 한일식당 기본정보

     한일식당 방문 날짜는 2020년 2월 27일에 방문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들은 이 날짜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소 : 충남 예산군 삽교읍 두리2길 60

     

     

    예산 한일식당 소머리 국밥 가게

     

     한일식당은 매일 영업하는게 아니라 삽교장 전날과 장날만 영업한다고 합니다. 아래 영업 일자는 적어놨으나 현재 코로나때문에 가게 영업 날짜가 확인이 어려우니 멀리서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전화를 하셔서 영업시간 확인 꼭 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이 잘 안보이시면 사진을 누른 후 확대해서 보시면 됩니다. )

     

     

    예산 한일식당 영업날짜

     

     

    예산 한일식당 메뉴

     한일 식당 메뉴입니다. 메뉴는 소머리 국밥 단품이지만 국밥외에도 고기가 더 많이 들어있는 특국밥과 수육, 국수 메뉴등이 있더라고요. 저는 혼자 방문해서 소머리국밥 하나 시켰습니다. 

     

    국밥 9,000원

    특국밥 15,000원

    수육 20,000원

    국수 6,000원

    국수사리 2,000원

     

     

    예산 한일식당 메뉴판

     

     메뉴가 나오기전 가게 안쪽 테이블 사진도 찍어 봤습니다. 가정집을 개조한 느낌으로 좌식 테이블입니다. 사람들이 워낙 많이 방문해서 그런지 방안에 낙서가 가득하네요. 국밥을 기다리면서 낙서 읽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이 곳이 유명해진 이유는 다른 방송들도 많이 나왔지만 백종원 3대 천왕에 나오면서 부터인데요. 사실 이런 방송 출연 맛집은 잘 가진 않는 편인데 제가 소머리 국밥을 너무 좋아해서 이번에 방문하게 되었습다. 소머리국밥 맛이 참 기대됩니다.

     

     

    예산 한일식당 가게 내부

    한일식당 소머리국밥 후기

     한일식당 소머리국밥입니다. 찬은 간단하게 김치와 깍두기가 나오는데요. 다른 곳 소머리국밥과 약간 틀린점은 국물이 빨간 국물이며 국밥 안에 들어있는 고기가 참 많이 들어 있습니다.

     

     

    한일식당 소머리국밥

     

     소머리 국밥 맛은 역시 방송 출연한 맛집답게 국물도 담백하고 고기도 듬뿍 들어 있어 참 좋았습니다. 특히 소 특수부위 고기가 들어 있으면 고기 특유의 잡내가 나는 국밥집도 많은데 이 곳 국밥은 잡내가 없고 맛이 깔끔한게 특징이었습니다.  그리고 안쪽에 들어 있는 고기들도 부위별로 야들한 살도 있고 쫄깃한 살도 적당히 섞여 있어 국밥 특유의 맛이 참 잘 살아있었습니다. 

     

     

    한일식당 소머리국밥 

     

     다만 이곳 한일식당의 아쉬운점은 바로 가격입니다. 국밥 가격이 9,000원인데 다른 국밥집보다는 비싸다는 생각이 들긴 하더라구요. 이전에 제가 가봤던 예산 할머니 장터 국밥집은 가격이 7,000원이면서 맛이나 고기양에서 너무 만족하면서 먹고 왔기에 예산 소머리국밥 맛있는 곳을 찾으신다면 이전에 제가 했던 포스팅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 

     

    예산 할머니 장터 국밥 소머리국밥 포스팅

     

     

     

    지금까지 예산 한일식당 소머리국밥 후기를 적어봤습니다.

     

    식당 후기는 제 돈주고 먹은 후기만 적고 있으니 맛집 포스팅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다른 맛집 포스팅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여니스타일 입소문난 곳 포스팅 

     

    2020/03/15 - [입소문난곳] - 대전 맛집 텐동 무라텐 후기

    2020/03/22 - [입소문난곳] - 세종시 팜킷 샐러드 종류 가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